본문 바로가기
아동복쇼핑몰

스마트스토어 판매 페널티를 받았다.

by evekang 2023. 5. 11.

4/24에 받은 주문 중에 3개가 미송이 떠서 발송처리일을 5/5로 다시 잡았다. 기린컴퍼니 쪽에 물어보니 미송잡히면 빠르면 2주, 느리면 그 이상이라고 해서 이 정도 잡으면 충분히 배송할 수 있을 줄 알았다. 그 때 나는 잘 몰랐지.. 이렇게 오래 걸릴줄은 ㅠㅠㅠㅠ

 

배송예정일인 5/5부터 스마트스토어에서 문자랑 메일이 꾸준히 온다. 발송처리 지연된 건이 3건 있다고... 떼인 돈 받으러 오는 것처럼 진짜 매일 온다. 매일. 으아 나도 빨리 보내고 싶어!!!!

 

스마트스토어 관리페이지를 봤을 때는 별 달라진게 없는 것처럼 보였는데 아니나 다를까, 판매 페널티가 부과되어 있었다.

나의 첫 판매 페널티. 하루 지날때마다 2점이 생기는건가?

 

페널티 부과기준을 들여다보니 나는 저 부분에 해당되어 2점씩 받았던 것이다.

 

발송지연 처리일부터 하루 지날때마다 2점이라는 거라 너무 쫄린다. 오늘도 사입안되면 벌써 8점인데ㅠㅠㅠㅠㅠㅠ 

 

그리고 30일간 페널티가 10점이 넘고 페널티 비율이 40%면 주의 단계로 된다. 판매 활동이 제한된다는데 하 ㅠㅠ 

 

다음부터 미송 뜨면 무조건 한달 반으로 잡아야겠다. 그리고 상세페이지에 발송처리 기한이 실제가 아님도 명시해야겠고. 

제발 오늘은 들어오라고 기도해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