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공장 PM

ipTIME NAS2e 펌웨어 다운그레이드 하는 법

by evekang 2022. 5. 31.

회사 내 공유폴더로 사용하던 테라스토 서버 레이드가 몽땅 깨지는 바람에 사무실에 굴러다니던 NAS를 다시 꺼내게 되었다. 

올해 2월달에 한번 백업해놓은 자료가 있기에 망정이지 그것마저 없었으면 ㅠㅠㅠ 다 날라갈 뻔

근데 가장 중요한 작년과 올해꺼 스마트공장 자료는 백업을 안해놔따 ㅋㅋㅋㅋㅋㅋ  헿 망했네ㅋㅋㅋㅋㅋㅋ

 

하지만 이미 자료는 내 멘탈과 함께 날라갔고... ㅋㅋㅋ 일단 할 수 있는 최대한의 메일함과 스마트공장 지원사업단 사이트를 뒤져서 건질 수 있는 자료를 건져서 NAS에 정리하고 있었다.

 

그런데 2018년도 스마트공장 자료를 공유폴더로 복사해서 넣는 중에 Iternal Server Error 500이 발생하며 먹통이 되었다.

구글에 찾아보니 최신 펌웨어 버전 중에는 간혹 버그가 있어서 저런 에러가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한다.

https://m.ppomppu.co.kr/new/bbs_view.php?id=nas&no=18765 

 

iptime nas2e 500 에러 아시는분?

안녕하세요 iptime nas2e 500에러가 계속나네요 리셋하면 잠시되다가 또 500에러가 생기네요 초기화하니

m.ppomppu.co.kr

 

안 그래도 오랫만에 NAS 열어보면서 최신 펌웨어로 업데이트를 진행했는데 웬지 그게 문제일 수도 있겠다고 생각해서, NAS 펌웨어 다운그레이드를 진행했다.

 

 

 

 

ipTIME 고객지원 사이트 접속해서 펌웨어 다운로드하기


 

 

EFM, ipTIME 아이피타임

이지메시, 이지메쉬, 메시와이파이, 기가 와이파이, 유무선 및 무선 인터넷 공유기, 와이파이 증폭기 및 확장기, 기업 및 가정용 나스, NAS STORAGE 등 제품소개와 펌웨어 다운로드 고객지원 제공

iptime.com

 

 

 

위 링크를 따라 다운로드 페이지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상단의 검색 창에서 [펌웨어 - NAS 및 저장장치 - 본인 NAS 모델명]을 선택하여 검색한다.

 

 

 

다운그레이드할 펌웨어를 선택 후 다운로드한다. 

저는 무난하게 1.2.66 버전을 다운로드받았습니당

 

 

 

 

 

PC에서 NAS 관리화면 접속해서 펌웨어 다운그레이드


관리자 접속페이지 ip주소를 모르는 경우    :    1)번으로 
관리자 접속페이지 ip주소를 아는 경우        :    2)번으로
관리자 접속페이지에 접속한 경우               :     3)번으로

 

 

 

 

1) ipTIME NAS 도우미를 이용해서 접속

 

EFM, ipTIME 아이피타임

이지메시, 이지메쉬, 메시와이파이, 기가 와이파이, 유무선 및 무선 인터넷 공유기, 와이파이 증폭기 및 확장기, 기업 및 가정용 나스, NAS STORAGE 등 제품소개와 펌웨어 다운로드 고객지원 제공

iptime.com

 

 

위 링크로 접속해서 ipTIEM NAS 도우미를 다운로드 한다.

 

 

 

 

다운로드 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조금 기다리면 같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 NAS 검색 리스트가 나오고, [실행] 버튼을 클릭하여 관리화면 웹페이지로 접속한다.

 

 


 

 

 

2) url 링크로 바로 접속

ip주소를 아는 경우는 바로 접속한다.

 

 

 


 

3) 관리자 페이지에서 [시스템 설정 - 펌웨어 업그레이드] 클릭

① : 시스템 설정 클릭

② : 펌웨어 업그레이드 클릭

③ : 수동 업그레이드 선택

④ : 파일 선택 클릭, 다운로드한 펌웨어를 선택

⑤ : 업그레이드 실행 클릭

 

 

 

펌웨어 검사 후 이상이 없으면 업그레이드가 실행된다.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재부팅되고, 재부팅이 완료되면 다시 로그인하라는 메세지가 뜬다.

 

 

 

 

펌웨어 버전이 1.2.66으로 낮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아까 에러났던 폴더를 복사하고 있는데 얘는 좀 애매하게 복사를 하는것 같다. 뭔가 제멋대로 누락시켜서 복사하는 것 같은데 뭐지 

다운그레이드하고 나서 작업할 때 뭐 터지고 그러지는 않는것 같긴한데 찝찝쓰....

1,300시간이요..? ㄷㄷㄷ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