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개발

[취업성공패키지] Java 국비지원_비전공자의 6개월 간 치열했던 기록쓰

by evekang 2020. 6. 9.

 

취업성공패키지 들으면서 수업 진도 따라가기도 벅차서 기록 안남기고 있다가, 

그래도 길다면 긴 6개월의 시간을 투자했는데 뭔가 아까워서 남기기로 결심!!

 

하루 9시부터 5시까지 풀 수업때리고 간간히 숙제도 내주고 2주에 하나씩 새로운 수업 들어가고...(지금 생각해도 아찔)

그 스케줄을 소화하려고 하다보니

저녁에도 술도 안먹고 일찍 자고... 6시에 일어나서 학원 근처 카페가서 공부하다 수업들어가고...

지금 생각해도 엄청나게 바른 생활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여유시간이 전혀 없는 상태에서 간간히 인스타만 업데이트하며 지냈다.

 

취업성공패키지 들으면서 얼마나 힘들었으면 그 당시 인스타 피드가 다 저모냥이었나 싶다...ㅎㅎ

 

 

 

시작하자마자 JAVA 기본이론이랑 CSS랑 HTML콤보를 배우고(배웠다기 보단 겉핥기^^) 받은 첫 숙제!

교과서에 나와있는 코드 전부 쳐보긔-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피드가 상큼하고 발랄한 것이 특 ㅋㅋㅋㅋㅋ 아직 할만하다 이거지... 하지만 너의 미래... dark해...

 

 

 

 

 

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숙제는 사이트 똑같이 만들어보긔-

CSS+HTML의 향연~ 그래도 할만했던 것 같다. 태그만 적절한 곳에 써주면 되니까!

 

 

 

 

 

 

2019년 4월 25일.

분명 4월 16일에 개강한 것 같은데 CSS랑 HTML 일주일 만에 뿌시고 8일차에 Java를 들어갔다.

속도감 무엇....

 

 

 

 

 

자 CSS랑 HTML을 조졌으니 이젠 java script+ jQuery를 조지겠습니당!

하지만 조져지는 건 나였따...

태그에서 절망스러움이 느껴짐 ㅋㅋㅋㅋㅋㅋㅋㅋ 자바스크립트와 제이쿼리를 일주일 안에 끝낸다니 말이야 방구야

그래서 내가 지금 자바스크립트 쥐약임 ㅠ ㅠ

 

 

 

 

여기서부터 이제 좌절&고통&분노의 단계...

하루 한번 좌절했던 시기 + 심적으로도 힘들었던 시기

다른 친구들(엄연히 말하면 동생들이었지만)은 그래도 다 이해하고 넘어가는 것 같은데

나는 왜 못하나~ 란 생각에 힘들었다

 

 

 

 

 

2019년 5월 21일...

취성패 시작한지 한달 조금 넘은 시기 = 미친듯이 진도 빼는 시기

저 두꺼운 책을 2챕터씩 막나가고.. 숙제도 막 주고 막 그래...

제일 위에 펼쳐진 책은 데이터베이스 교과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현재 동시 진행중인게 

CSS

HTML

Java

JavaScript

jQuery

Database

6과목 동시 진도 빼버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 와중에 정보처리기사 시험 준비 도전-☆

물논 학원에서 하라고 안했으면 안했을 것이야.....

 

 

 

진도도 따라가야 되고 숙제도 해놔야하는데 필기시험 준비까지 하려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시간을 쪼개고 쪼개고 쪼개도 없던 시기 ㅋㅋㅋ 돈으로 살 수 있으면 샀다 진짴ㅋㅋㅋㅋㅋㅋㅋ

미쳐가는 중ing

 

 

 

드디어 필기시험 당일날!ㅋㅋㅋㅋㅋ

그 전날밤에 필기시험 기출문제 돌려보고 틀렸던 거 정리해놓은 오답노트 한번 훑어보고,

퀴즐렛 어플에서 취약한 데이터통신 부분 단어 돌려보고 잤다.

 

+ 팀 프로젝트 시작

 

 

 

수업 끝나고 다른 동기들은 학원에 남아서 공부하고 가고 그러는데 나는 못하고 ㅠ 

5시 땡치고 어린이집으로 달려가서 뭉소리 픽업하고 집에 가서 저녁 준비해서 먹이고 씻긴 다음에 아기 잠들면 10시부터 1시까지 자격증 공부했던 그 시절.....

와 지금 생각하면 진짜 미쳤지 어떻게 했지 저거

ㅋㅋㅋㅋㅋ 하지만 아주 다행히 필기 시험 한방에 합☆격☆ 꺄오 소리질뤄~

커트라인이 60점인데 아마 63점인가 64점으로 합격했던 것 같다ㅋㅋㅋㅋㅋㅋㅋㅋ 61점이나 100점이나 똑같은 합격이라긔~ 이러면서 다녔는데 진짜 기분 좋았음

 

 

 

 

프로그램 끝나기 한달 전부터 이제 슬슬 취업준비를 함

팀 프로젝트도 슬슬 막바지 작업 들어가고 이력서에 넣을 사진까지 준비했네 ㅋㅋㅋㅋㅋ

이때부터 학원 선생님들오 바빠지기 시작함

왜냐? 수강생들 취업시켜줘야 하니까 회사 찾아다니기 바쁨ㅋㅋㅋ 

 

+ 회사에서 사람 필요하다고 학원으로 연락이 먼저 오는 경우가 있는데, 내 경우에도 그런 케이스다. 학원 출신이 입사한 회사에서 사람 구한다고 학원으로 연락이 와서 면접보러 감!

첫번째는 실무자 면접이었고, 두번째는 대표 면접이었는데 합격☆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팀 프로젝트 발표 하루 전에 실기 시험 보러 간 나란 녀자.......

진짜 실기 준비할 때 미쳐버리는 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팀플은 팀플대로 해야되고 실기도 준비해야돼 근데 시간은 없어ㅠㅠㅠ

어찌 어찌 시험 보고 와서 방전됨ㅋㅋㅋㅋ 아무것도 하기 싫었고 진짜 아무것도 안함

 

 

 

첫출근한 날ㅋ

사실 회사가 별로 맘에 들지도 않고... 집 근처도 아니어서 시큰둥했음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 이 시국이 일어날지도 모르고 ㅋㅋㅋㅋ)

근데 일단 수습 3개월이니까 다녀나 보자 하고 감ㅋㅋㅋㅋㅋㅋ

 

 

 

수습 1개월차에 드디어 실기 합격 발표날이 됨ㅋ

몰래 확인하고 내적함성 오지게 지름ㅋㅋㅋㅋㅋㅋ 와 진짜 와.... 진짜 한번에 합격했어

나 비전공잔데!! 한번에!!

어디가서 자랑도 못하고 인스타에다만 소심하게 자랑ㅋㅋㅋㅋㅋㅋ

 

 

 

 

 

+++

취업성공패키지를 들으면서 정말 치열하게 공부했던 것 같음

수업 정할 때 '진짜 열심히 할 분만 수강하세요'라는 댓글이 있었는데 진짜 열심히 할 사람만이 수료할 수 있는 시스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면 중도포기각...

실제로 우리 반은 13으로 시작했는데 수료는 8이라는 ㅋㅋㅋㅋㅋ 

 

아이가 있고, 나이도 적지 않고, 비전공자라는 제약이 좀 많았지만 

쨌든 무사히 수료했고, 팀프로젝트에서 포트폴리오도 생겼고, 자격증도 취득했고, 취업도 했다!

 

지금 월급 잘 받으면서 잘 다니고 있음.

 

 


2019/12/02 - [도전하는 미짱/웹개발자] - 첫번째 도전 :: 33살 비전공자 웹개발자 되기 - #1. 취업성공패키지 학원 물색 및 수강신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