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 개발

[react native] 엑스포 Expo object console 값 보는 법

by evekang 2022. 6. 14.

 

 

state 개념이 헷갈려서 공부하다가 현재 state 값이 궁금해져서 console.log(state)로 찍어봤다.

그랬더니 아주 보기 좋게 잘 나옴. (아깐 [Object Object]로 나오더니..)

 

 

 

 

 

원래 자바스크립트에서 [Object Object]로 나온 데이터의 값을 확인하고 싶을 때는 

console.log(JSON.stringify(state))로 찍어야 값이 나오는데..  

이렇게 찍을 때는 더 보기 어렵게 나온다 ㅋㅋㅋㅋㅋㅋ

 

 

 

리액트가 이러는 건지 엑스포가 이러는 건지 몰라서 구글링을 해봤는데

(도와죠 구글!)

 

 

stackoverflow에는 관련 내용이 없고 Grepper라는 사이트가 있는데 모든 언어의 답변을 올려놓은 사이트로 약간 백과사전 느낌이 난다.

 

아래는 Javascript의 React 섹션에서 찾은 결과인데 console.log [object Object]에 대한 결과가 어떻게 나오는지 코드가 올려져 있다. 

https://www.codegrepper.com/search.php?q=CONSOLE.LOG%20[object%20Object] 

 

 

console.log(language) 인 경우 결과값이 [object Object]로,

console.log(JSON.stringify(lanuage))인 경우 결과값은 {"lang":"en"}으로 나온다. 

 

 

 

 

리액트에서는 객체(object)여도 console.log()에 그냥 넣으면 예쁘게 보여주나보다 ㅋㅋㅋㅋ 개꿀쓰

 

 

 

반응형

댓글